충남교육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직무연수 성료

태안에서 실무 교육·힐링 프로그램 병행…업무역량 강화와 심신 회복 도모

강승일

2024-11-06 11:13:04

 

 
충남교육청, 사립학교 사무직원 직무역량 강화 연수 실시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지난 11월 5일 태안 유류피해극복기념관에서 도내 사립학교 사무직원과 교육지원청 담당자 총 72명을 대상으로 직무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업무에 필요한 실무 능력 향상과 자연 속 힐링 활동을 통한 심리적 안정까지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연수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사립학교 실무자들에게 필수적인 △학교법인 재산관리 △사무직원 인사 운영 △재정결함보조금 정산에 관한 전문적 교육이 포함됐다.


사립학교 운영과 재정 관리에 꼭 필요한 내용을 심도 있게 다루어 참석자들이 실제 업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교육은 사립학교의 안정적 운영과 투명한 재정 관리에 기여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침을 제공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의 재충전을 위해 숲 산책과 명상 등 자연을 활용한 힐링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은 태안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참가자들이 업무에서 벗어나 심리적 안정과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참석자들은 이를 통해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병철 충남교육청 학교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는 사학 현장에서 헌신하는 담당자들의 업무 피로를 덜고 심리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실무에 유익한 교육과 함께 심리적 안정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사무직원들이 건강하게 업무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사립학교 사무직원들의 업무역량을 높이고, 이들이 지속적으로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