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 참석

조원휘 의장, 자율방범대 헌신에 감사 전하며 지속적 지원 약속

염철민

2024-11-06 09:15:36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안전 사각지대 비추는 빛나는 헌신에 감사”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지난 5일 유성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2024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대전 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자율방범연합회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조 의장은 범죄 없는 안전한 도시 대전을 만들기 위해 밤낮으로 활동하는 자율방범대의 헌신을 높이 평가하며, 앞으로도 대전시의회가 자율방범대가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는 자율방범연합회 관계자와 자율방범대원들이 함께해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우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 자율방범연합회는 각 지역에서 지역사회 안전을 지키기 위해 자율적으로 조직된 방범대원들이 모인 연합체로, 범죄 예방을 위해 밤낮으로 지역 곳곳을 순찰하며 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조 의장은 "자율방범대는 시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범죄 예방과 안전을 위해 활동하는 중요한 존재"라며 “시의회는 이들의 활동에 필요한 장비와 환경 개선을 포함한 지원 사항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예산 확보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자율방범대가 안정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함으로써 시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대전시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자율방범연합회 한마음대회’는 대전시 자율방범대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노고를 치하하고, 더욱 굳건한 협력체계를 다지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 대회를 통해 자율방범대원들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방범 활동의 실효성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었다.

 

대전시의회는 앞으로도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안전한 대전을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