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고등학교, 재학생 62명에게 총 6200만원 장학금 전달

‘청운령 인재육성 장학금’ 등 3개 부문 수여…학생들의 학업과 꿈 격려

염철민

2024-11-05 09:13:50

 

 
충남고 재학생 62명에 총 6200만원 장학금 전달


[세종타임즈] 충남고등학교는 11월 1일, 재학생 62명에게 각 100만원씩 총 6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충남고등학교장학재단의 지원으로 마련되었으며, 모범적인 학교생활과 뛰어난 학업 성취를 이룬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수여됐다.

 

충남고등학교장학재단은 매년 충남고등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2024학년도 한 해에만 총 9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 장학재단은 1976년 총동창회의 장학사업을 계승해 1999년에 공식 설립되었으며, 현재까지 약 13억원의 누적 장학금을 지원하며 학생들의 학업과 성장을 지원해 왔다.

 

이번 장학금은 ‘청운령 인재육성 장학금’, ‘지덕기 우수 장학금’, ‘교기 장학금’ 등 학교의 교훈과 가치관을 담은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수여됐다. 장학생들은 교사들의 추천과 엄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되었으며, 각 부문은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모범적인 생활 태도를 고루 평가하여 선정 기준을 마련했다.

 

장학금을 받은 유지민 학생은 “장학재단의 후원에 깊이 감사드리며, 미래에 받은 도움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명기 장학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하고 인격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약속했다. 변승환 총동창회장은 축사를 통해 “학생들이 장학금을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다”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충남고등학교 김희종 교장은 “장학금 수여식이 학생들에게 학업에 대한 열정과 꿈을 향한 큰 동기부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더 큰 성장을 위해 다양한 학업 및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고등학교와 장학재단은 이번 장학금 전달을 통해 학생들이 재정적 지원을 받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적인 후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