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곤충표본·조형물 특별기획전 개최

화려한 나비와 딱정벌레 등 500여 점 전시…곤충산업 활성화 기대

염철민

2024-11-04 08:13:17

 

 
대전곤충생태관, 곤충표본·조형물 특별기획전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11월 8일부터 17일까지 대전곤충생태관에서 곤충표본과 조형물을 주제로 한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색상의 나비와 딱정벌레 등 총 500여 점에 달하는 곤충 표본과 조형물이 전시되어 관람객들에게 곤충의 아름다움과 다양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모든 시민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특히 대전시는 곤충에 대한 일반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곤충산업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대전시는 곤충을 새로운 산업 자원으로 활용하는 가능성을 널리 알리고,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임성복 대전시 농생명정책과장은 “이번 기획전이 시민들에게 곤충의 다양성을 알리고, 더 나아가 곤충산업의 인식 개선과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전시는 타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전의 다양한 관광 자원과 곤충 체험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곤충산업 활성화에 힘쓸 방침이다.

 

대전시는 앞으로도 곤충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지역 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시민들이 곤충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