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지난 11월 3일, 세종시 연서면에서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지구 소속 행복라이온스클럽과 이화라이온스클럽이 주최한 종합 의료봉사활동과 경로잔치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연서중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연서면 26개 마을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의료 봉사와 경로잔치가 동시에 개최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의료봉사활동에서는 노인의학과, 안과, 치과, 한의학 진료와 미용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어르신들은 다양한 진료를 통해 건강 상담과 치료를 받았으며, 미용봉사를 통해 일상의 활력을 더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노인의학과와 안과 진료는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해 참가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경로잔치에서는 초청 가수의 공연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려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공연과 이벤트로 구성된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오랜만의 흥겨운 시간을 제공하며 행사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행사를 주최한 이화라이온스클럽의 회장단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의료봉사를 비롯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기여를 약속했다.
이에 윤일형 연서면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준 양 라이온스클럽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연서면 행정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고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로 평가되며, 연서면 내 다양한 봉사활동의 본보기로 자리잡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