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김민수 위원장이 10월 31일 충남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16회 2024 풀뿌리자치대상 자랑스런 충청인상’ 시상식에서 의정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충청지역신문협회가 주최·주관하여, 각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충청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김민수 위원장은 충남도의 △벼 대체작물 재배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청년농어업인의 연령 상한 기준 상향 촉구 건의안 발의, △충청남도 국립호국원 유치와 관련한 5분 발언 등을 통해 충남 농업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러한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의정발전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된 김 위원장은 “이 상은 혼자의 성과가 아닌 모든 도민과 동료 의원들이 함께 이루어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풀뿌리 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민수 위원장은 그간 농수산해양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거쳐 현재 제12대 충남도의회 후반기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그의 수상은 충남도의 지속적 발전과 자치 강화에 헌신해온 의정활동의 성과로 평가받고 있으며, 도민을 위한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