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찰칵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사진 촬영 지원 프로그램 진행

염철민

2024-10-31 09:08:14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이라는 주제로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사진 촬영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부 관내 2024학년도 특수교육대상자 2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가족의 소중한 순간을 기록하는 활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 간 소통하며 유대감을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가족사진 촬영은 각 가정이 원하는 시간에 맞추어 송촌동 지역의 연미사진관에서 진행됐으며 전문 사진작가의 도움으로 각 가족의 개성과 따뜻한 분위기를 담은 아름다운 사진들을 촬영했다.

참여한 가족들은 촬영 과정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서로의 소중함을 다시금 느끼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가진 장애 유형 및 특성으로 사진관에 가서 가족사진을 찍을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아이가 편안하게 웃는 모습을 담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다”, “특별한 순간을 가족들과 함께 나눠서 너무 좋았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이 더욱 깊어졌다”며 프로그램 참여 후기를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광병 유초등교육과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사진 촬영 지원을 통해 참여한 가정이 더욱 돈독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며 행복한 가정 안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