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 의장 표창 수여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교육 기여…세종시 교통문화 발전 기대

이정욱 기자

2024-10-28 15:53:30

 

 
지역사회 교통안전에 기여한 교통 전문 교육 기관 표창


[세종타임즈] 세종시의회는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확산에 헌신해 온 한국교통안전공단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 의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 표창은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기여하고 교통문화 발전에 앞장서 온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의 노력과 성과를 격려하는 의미에서 마련되었다.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는 2009년 개소한 국내 최초의 체험형 교통안전 교육기관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지난 4년간 세종시 운전자 약 600명이 해당 센터에서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이수하며 실질적인 교통안전 역량을 강화해왔다.


또한, 이 기관은 지방자치단체 교통안전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전문성을 높여 세종시 행정서비스 질을 향상시켰으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친환경 경제운전 교육도 제공해 탄소 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있다.

 

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은 “교통안전은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의 책임이며, 시민의 삶과 직결된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하며,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의 모범적인 활동을 통해 교통사고 예방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 의장은 아울러 “교통사고 감소와 교통안전 제도 개선, 시민 의식 변화와 지속적인 교육을 위한 정책 개발에 힘쓰겠다”며, “교통환경 개선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 수여는 상주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의 교육 활동이 교통안전 의식 고취와 제도적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왔음을 인정하는 자리로, 세종시와 협력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