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10월 28일 ‘입소·입학신청사이트’를 개통하고, 2025학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을 11월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통된 ‘입소·입학신청사이트’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입소 및 입학 신청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학부모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녀의 입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충남교육청은 이를 위해 2025학년도 유아 모집 계획을 각 유치원과 현장에 안내하였으며, 도내 국·공·사립 유치원은 모두 해당 시스템을 통해 유아 모집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일정은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 순으로 이루어지며, 각 단계마다 지원자의 공정한 선발을 위해 시스템을 활용하여 투명하게 절차가 진행된다.
양은주 충남교육청 유아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모든 국·공·사립 유치원이 공정한 유아 모집·선발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아들이 생애 첫 학교인 유치원에 안전하고 공정하게 입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입소·입학신청사이트’는 유아 교육의 첫 시작인 유치원 입학에서부터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여 학부모의 신뢰를 높이고, 유아들이 원활히 유치원 생활을 시작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교육청은 앞으로도 학부모와 유아들이 만족할 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 개선과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