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가공실박람회' 상가 부스 운영 참여해요

11월 20∼21일 박람회서 부스 운영 참여 기회…다음달 4일까지 신청

이정욱 기자

2024-10-28 06:58:29




세종시청사전경(사진=세종시)



[세종타임즈] 세종시가 다음달 20∼21일 양일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 예정인 ‘2024 세종상가공실박람회’에 참여할 상가 부스 운영자를 모집한다.

이번 박람회는 상가 공실 문제를 해소하고 상권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처음으로 열리는 행사로 시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LH 세종특별본부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박람회 기간에는 상가 홍보, 전문강사 강연, 성공 창업사례 발표, 부동산·세무상담, 프랜차이즈 가맹 모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 상가 소유주들은 개별 홍보 부스를 통해 공실 상가를 홍보하거나 상가 소유주들이 협의체를 구성해 통합 부스를 운영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세종시 내 공실 상가를 소유하고 있거나 부동산 임대사업자로 등록된 개인이나 단체다.

따라서 주된 참여 대상은 세종시 주요 상권 내 공실 상태의 상가 소유주로 구성된 단체 또는 동일한 집합 상가 내 5개 이상의 공실에 대한 임대 권한을 위임받은 개인 소유주 등이다.

또한, 세종 소재 집합 상가의 관리주체로서 5개 이상의 공실에 대한 임대 권한을 위임받은 법인, 세종시 소재 상가의 임대권을 보유한 건축 시행사·시공사도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단체는 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다음달 4일까지 경제산업국 상가박람회TF 사무실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세종시의 상가 공실 문제를 해소하고 새로운 창업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상가 소유주와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