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정면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 마을회관 환경개선 봉사활동 실시

곰팡이 제거·도배·전등 교체로 쾌적한 공간 제공

이정욱 기자

2024-10-28 06:59:16

 

 

 

 


[세종타임즈] 세종시 바르게살기운동 소정면위원회는 지난 27일 소정면 소정1리 마을회관 환경 개선을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위원회 회원들이 참여해, 오래된 마을회관 내 곳곳에 피어난 곰팡이를 제거하고 낡은 벽지를 새로 도배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어두운 실내를 밝히기 위해 전등을 교체했으며, 마을회관 주변 환경을 깨끗이 정리하여 주민들이 더욱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마을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마을회관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계획된 것으로, 소정면의 지역 봉사활동 문화 확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최명환 바르게살기운동 소정면위원회 위원장은 “마을회관이 깨끗해져 어르신들이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꾸준히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광태 소정면장 역시 “지역 주민을 위해 시간을 내어 봉사해주신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면에서도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소정면위원회는 매년 관내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도배와 장판 교체 등을 지원하는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이를 통해 생활 환경 개선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지역사회의 봉사 문화를 확대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