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사회서비스원, 노후 사회복지시설에 소방·전기설비 개보수 지원

지역아동센터 3곳에 안전 설비 강화…돌봄 환경 개선 목적

이정욱 기자

2024-10-25 15:53:09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사회복지시설 개보수 지원


[세종타임즈]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세종시 내 사회복지시설 3곳을 대상으로 소방 및 전기설비 개보수 지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보수 지원은 노후된 사회서비스 시설의 안전성을 강화하고, 돌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회서비스 시설안전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지원 대상은 세종시 내 에스더, 행복, 중부 등 3곳의 지역아동센터로, 안전 점검 결과와 예산 부족 문제를 고려해 개보수가 필요한 시설로 선정되었다.


이번 지원을 통해 △피난 구조대 설치 △방염 도료 시공 △식기세척기 전기 배선 교체 △전기 분전반 외함 접지 시공 등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각 시설의 안전 설비를 강화하고 돌봄 환경을 한층 개선했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의 김명희 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안전한 돌봄 환경을 구축하고 질 높은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민간 사회복지시설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세종시전기인협의회 재난지원봉사단과 연계하여 앞으로도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소규모 개보수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개보수 사업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들의 노후화된 설비를 개선함으로써 이용자와 종사자의 안전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더욱 안정적인 사회복지 환경을 조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