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아이돌보미 위한 ‘美秋보자’ 힐링 프로그램 진행

속리산 일대에서 가을의 정취 속 스트레스 해소 및 동료 간 친밀감 형성

이정욱 기자

2024-10-25 15:06:06

 

 
세종시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힐링프로그램 개최


[세종타임즈] 세종시 사회서비스원 산하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10월 25일 충북 보은군 속리산 일대에서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힐링 프로그램 ‘美秋보자’를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아이돌보미들이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동료 간의 공감대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美秋보자’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돌보미들은 맑고 푸른 가을 하늘 아래 속리산의 단풍을 감상하며 그동안 쌓였던 피로를 풀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아름다운 단풍과 가을 경치를 보며 기분 전환을 할 수 있어 좋았다”며, “동료들과 함께 서로의 마음을 나누며 그동안 느꼈던 소외감을 해소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돌보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감정적 부담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진 예방과 마음 건강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 가정 등에서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아이돌보미가 가정을 방문하여 만 3개월부터 만 12세 이하의 자녀를 대상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이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은 돌봄 서비스 제공자들이 재충전할 기회를 통해 더욱 양질의 돌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차원에서 마련되었으며,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앞으로도 아이돌보미의 복지와 건강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美秋보자’ 프로그램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이 아이돌보미의 소진을 예방하고 돌봄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중요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아이돌보미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돌봄 서비스에 임할 수 있는 긍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