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70회 전국과학전람회서 우수 성과 거둬

최우수상 1팀, 특상 4팀 등 총 16팀 입상… 과학 탐구심과 연구 역량 입증

염철민

2024-10-24 09:18:39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제70회 전국과학전람회 최우수상 수상


[세종타임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한 ‘제70회 전국과학전람회’에서 대전 지역의 16개 팀이 참가해 최우수상 1팀, 특상 4팀, 우수상 9팀, 장려상 2팀의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24일 밝혔다.

 

전국과학전람회는 학생과 교원들이 과학기술 분야에서 심도 있는 연구 활동을 통해 과학적 탐구심을 키우고,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동시에 미래 과학기술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대회다.

 

이 대회는 1954년부터 개최되어 오며, 대한민국 과학기술 분야의 대표적인 경진대회로 자리매김해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은 제70회 전국과학전람회에 참가하기 위해 사전적으로 대전시 대회를 개최해 26편의 작품을 시상했으며, 이 중 16편의 우수작을 선발하여 전국대회에 출품했다.

 

출품작들은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고, 그 결과 전국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대회에서 대전과학고등학교 2학년 김지안, 신유안, 한지후 학생의 ‘광물을 통과한 빛의 지연을 확인하기 위한 편광 장치 개발’이라는 연구가 전국 최우수상 5편 중 하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상에는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2학년 강다연, 김지환, 차단비 학생, 대전덕명중학교 3학년 조현준 학생, 대전과학고 2학년 노윤혁, 황지성 학생,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 2학년 김연준, 박시은, 이윤재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우리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심을 키우고 교원들의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국과학전람회에서 대전 지역의 학생들은 과학기술 연구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입증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더 많은 과학 인재가 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