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의 고교 교사들, 성취평가 전문가로 거듭나다

대전교육청, 성취평가 역량 강화 직무연수 운영

염철민

2024-10-24 09:17:32




대전의 고교 교사들, 성취평가 전문가로 거듭나다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3일 30일 양일간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고등학교 교사 144명을 대상으로 성취평가 전문성 함양을 위한 ‘2024 교육혁신 연계 성취평가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의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과 고교학점제 등 변화의 시기에 성취평가의 현장 안착 지원을 위한 단위학교 평가 전문가 양성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성취평가 관련 정책 이해 및 성취수준 판별을 위한 평가계획 수립 등 실습 활동을 통해 평가 전문성을 신장하는 강좌 중심으로 편성했다.

특히 고등학교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 반을 개설하고 성취평가에 전문성이 높은 교과별 교사를 강사로 위촉해, 성취평가 단위학교 자체 점검, 평가 문항 개발 등에 대한 실습 중심의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과별 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평가계획을 수립하고 검토하는 경험을 통해 체계적 교과 교육 및 성취평가 역량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성취평가 연수가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맞는 학생평가 변화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배움 중심 수업 및 과정중심 평가를 통한 교원의 평가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