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금산다락원은 개관 2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금산 다락 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오는 28일 대공연장에서 군민들의 시민성 함양 및 공동체 삶 도모를 위한 충남금산시민대학 건축가 유현준 교수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
유현준 교수는 홍익대에 재직 중이며 건축물 설계뿐 아니라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또한, 구독자 130만명을 보유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명사 특강에서 유 교수는 20년 동안 금산군을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은 금산다락원에 대한 이야기와 공간의 주는 의미 및 가치를 담아 ‘금산다락원, 그리고 공간 대한민국’ 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강 사전 신청은 홍보물을 참고해 인터넷으로 할 수 있으며 접수 인원이 정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조기에 신청이 마감될 수 있다.
충남금산시민대학 명사 특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금산다락원 평생학습팀에게 문의하면 된다.
다락원 관계자는 “금산다락원 20주년을 맞아 열리는 충남금산시민대학에서 방송 및 유튜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유현준 교수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며 “이번 명사 특강에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금산 다락 페스티벌’은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금산다락원 대공연장 및 야외무대에서 열리며 기념식, 책축제, 예술제, 명사특강, 뮤지컬, 체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