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1월 8일까지 ‘교육공무원 승진가산점 평정 규정 개정’에 대한 교원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온라인 정책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토론은 국민권익위원회의 온라인 플랫폼인 ‘국민 생각함’을 통해 이루어지며, 세종시교육청 소속 교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정책토론은 교육공무원 인사 정책 개선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특히 승진가산점 평정 규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는 올해 세종시교육청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교육공무원 인사 정책의 4대 개선 과제 중 두 번째로, 승진제도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중요한 변화이다.
토론에 참여하고자 하는 교원은 ‘국민 생각함’ 누리집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의견은 승진가산점 평정 규정 개정 협의체와 현장 교원의 피드백을 통해 정리되며, 이를 바탕으로 오는 2025년 8월까지 관련 규정이 최종적으로 개정될 예정이다.
이번 개정안의 핵심은 교육공무원의 승진 가산점에 대한 보다 합리적이고 공정한 평정 기준을 마련하는 데 있다. 이 개정안은 교원의 자격연수 대상자 선정, 성과상여금 지급기준, 근무성적 평정기준 등 인사관리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로, 세종시교육청 교원 인사 정책 운영의 기초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강재 교원인사과장은 “이번 승진가산점 평정 규정 개정은 교원 승진 제도를 보다 신뢰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방향으로 개선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남은 두 가지 인사 정책 개선 과제에도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기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 절차를 통해, 현장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승진제도를 확립하고 이를 통해 교육공무원 인사제도의 신뢰성을 강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