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이 오는 11월 1일 오전 10시, 새롬종합복지센터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24년 하반기 감염병 전문가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제공하며, 영유아 예방접종의 중요성과 이에 대한 오해를 풀어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토크 콘서트는 배희순 세종시 감염병 관리지원단 부단장의 지원단 소개를 시작으로 권지원 세종아름드리나무어린이병원장이 ‘영유아 예방접종의 필요성’에 대해 본격적인 강연을 진행한다.
이 강연에서는 영유아기에 필수적인 예방접종의 중요성, 접종 스케줄 등을 설명하며, 학부모들의 예방접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둔다.
이어 소혜진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가 ‘예방접종 오해와 진실’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이 강연에서는 예방접종에 대해 시민들이 자주 오해하는 부분들을 짚어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예방접종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계획이다.
특강이 끝난 후에는 김성민 교수를 포함한 3인의 감염병 전문가가 참여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Q&A 세션이 마련된다. 이 세션에서는 청중의 질문에 대해 감염병 예방과 예방접종과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직접 답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세종시에 거주하는 학부모와 일반 시민 7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세종시 감염병 관리지원단 누리집에서 제공하는 정보무늬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경품 추첨 이벤트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김성민 교수는 이번 콘서트에 대해 “소아청소년 감염병 예방과 예방접종에 관한 부모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부모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