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위센터, 드림&Dream멘토링 멘토단 2차 수퍼비전 실시

대학생 멘토와 고등학생 멘티의 성장을 위한 사례 회의 및 활동 계획 논의

염철민

2024-10-21 09:28:55

 

 
대전시교육청 위센터, 드림&Dream멘토링 멘토단 수퍼비전 실시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 위(Wee)센터는 10월 19일 '드림&Dream멘토링' 멘토단을 대상으로 2차 수퍼비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퍼비전은 멘토와 멘티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멘토링 활동을 계획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드림&Dream멘토링'은 대학생 멘토가 자신의 시간과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고등학생 멘티의 학교 적응력을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고등학생들이 학업과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나아가 멘티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데 있다. 대학생 멘토와 고등학생 멘티가 함께 만들어가는 성장 스토리를 의미하는 이 프로그램은, 멘토가 멘티의 인생 여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수퍼비전에서는 멘토단의 개별 활동에 대한 사례 회의와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대학생 멘토들은 멘티들과의 관계에서 생긴 어려움이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으며, 수퍼바이저의 조언을 통해 더 나은 멘토링 활동을 위한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멘티들에게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을지에 대해 깊이 고민할 수 있었다.

 

한 대학생 멘토는 “고등학생 멘티를 만나면서 여러 가지 어려움도 있었지만, 이번 수퍼비전을 통해 그동안의 활동을 정리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잡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특히, 수퍼바이저의 조언이 매우 유익했다고 덧붙였다.

 

대전시교육청 위센터는 이번 2차 수퍼비전을 통해 멘토단의 활동을 점검하고, 향후 멘토링의 질적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했다.

 

수퍼비전은 지난 8월부터 시작되어 이번에 두 번째로 진행된 것이다. 수퍼비전 외에도 대학생 멘토와 고등학생 멘티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집단활동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멘티들의 적극적인 학교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다각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강의창 대전시교육청 미래생활교육과장은 “고등학생 멘티들을 위해 멘토들이 적극적으로 사례를 공유하고 참여하는 모습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멘토와 멘티 모두가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이 멘토와 멘티 모두에게 의미 있는 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드림&Dream멘토링'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가고, 멘토들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학업과 생활에서 더욱 성공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