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성과공유회 개최

체험학습과 공연 통해 마을교육 성과 나눈다

이정욱 기자

2024-10-21 09:15:51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오는 25일 해밀동 행복누림터 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학생, 학부모, 교사 등이 함께 모여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어울리는 시간을 가지며, 그동안의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 운영 성과를 시민들과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의 연간 운영 성과 발표와 실무분과 우수사례 소개가 포함된다.

 

이를 통해 지난 1년간의 활동을 정리하고, 마을교육의 효과와 우수한 성과들을 참석자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체험부스 16개가 운영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부스도 함께 마련된다. 학생들이 참여한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는 부스도 설치되어, 참가자들은 직접 학생들의 창의적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특히 시민들이 마을교육의 실질적인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마을교육이 학생들의 성장과 학습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참석자들은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여러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마을교육의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학생들과 강사들이 함께 준비한 통기타, 바이올린, 플루트 등의 공연도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예정되어 있다.

 

가을의 정취를 담아 선보이는 이 공연은 행사장을 따뜻하고 감동적인 분위기로 가득 채울 예정이며, 참석자들의 흥미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은수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마을교육의 중요성과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마을교육의 긍정적인 효과를 더욱 깊이 인식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교육 활동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체험학습과 방과후 활동 등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1월에 세종시청과 세종교육청이 협력하여 설립된 기관이다. 이 기관은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교육 모델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세종행복교육지원센터는 그동안의 성과를 시민들과 나누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교육적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시민들은 현장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마을교육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현장에서 접수를 통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