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주북중·공주고 학생 대상 '마음건강 골든벨' 개최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퀴즈쇼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도모

강승일

2024-10-18 10:11:57

 

 
공주시, ‘마음건강, 골든벨을 울려라’ 개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10월 17일 공주북중학교와 공주고등학교 학생 541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퀴즈쇼 ‘마음건강, 골든벨을 울려라’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정신건강과 생명존중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소년들이 올바른 정신건강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였다.

 

‘마음건강 골든벨’은 공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주관하고, 국립공주병원과 공주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진행됐다.

 

일반적인 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스마트 리모컨을 활용해 직접 문제를 풀며 참여할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큰 흥미를 이끌어냈다.

 

이번 퀴즈쇼에서는 정신건강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최근 청소년 사회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도박과 마약 중독에 대한 문제도 출제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중독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기남 공주시 보건소장은 "아동·청소년 시기는 인간 발달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로, 이 시기에 정신건강과 생명존중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행사가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마음건강 골든벨’은 정신건강 문제와 관련된 중요한 정보를 청소년들에게 전달하고, 그들이 더욱 건강하고 바람직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