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출시

공주시 특산품과 현대적 감각을 결합한 대표 브랜드 탄생

강승일

2024-10-18 10:10:50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출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지역 특산품과 문화적 역량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를 10월 18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마바우'는 공주시의 별칭인 '고마'와 디자인 철학인 '바우하우스'의 'BAU'를 결합한 이름으로, 공주시만의 고유한 스토리를 담은 제품을 발굴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로 시작되었다.

 

이 브랜드는 지역의 진정성을 현대적인 디자인과 결합해 공주시를 대표하는 상품군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특히 '고마바우'는 제품의 시각적 명확성과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두어 공주시의 특산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

 

지난 7월에 열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공주시 대표상품 3개 제품군과 20개의 제품은 10월 1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와 홍보에 들어갔다.

 

이 제품들은 은유적이거나 명시적으로 공주시의 특색을 담아낸 디자인으로 리뉴얼되었으며, 제품 서비스의 고도화 과정을 거쳤다.

 

브랜드에 참여한 주요 업체로는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 정돈가, 사곡양조원, 유구광신정육점, 유구전통시장상인회협동조합, 에스이에프글로벌, 북촌35제빵소, 옳하우스, 고마프렌즈, 퍼즐랩,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 등이 있다. 이들은 각기 공주의 특산품과 이야기를 담아낸 제품들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첫 출발을 알렸다.

 

공주시는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10월 19일과 20일 서울시 연희동에서 열리는 '연희걷다:연연클럽'의 메인마켓에 참여하여 ‘고마바우’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소비자들에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전용 온라인 플랫폼 및 서울·경기 지역의 유명 상권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이번 '고마바우' 브랜드 출시는 공주시의 젊고 세련된 문화예술 도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공주시 로컬브랜드가 지역 경제에 기여하며 상생 발전을 이끌어낼 새로운 활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고마바우' 브랜드 출시는 공주의 전통과 현대적 감각을 결합한 새로운 도전으로, 지역 특산품의 가치를 높이고 널리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