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마을교육공동체 하반기 공동연수 개최

마을활동가와 마을교사 등 20여 명 참여, 커뮤니티 디자인 특강 및 힐링 체험 진행

강승일

2024-10-18 10:11:22

 

 
공주시, 마을활동가 및 마을교육공동체 실무협의회 공동연수 개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10월 17일 공주환경성건강센터 대강당에서 마을활동가, 마을교사, 마을교육공동체 실무협의회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공동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공주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병성 다이얼팩토리 대표가 강사로 나서 '테마형 커뮤니티 디자인으로 함께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만들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 특강에서는 마을교육공동체가 어떻게 커뮤니티 디자인을 통해 발전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와 방안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이후 참석자들은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마을활동가들의 힐링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호접란 이끼볼 만들기가 진행되었으며, 이 활동은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들을 돌보는 마을활동가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사기 진작과 재충전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인원들은 지난 3월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공주행복교육지구사업 내 마을학교와 마을축제를 이끌어가는 마을활동가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실무협의회 관계자들로, 마을교육공동체의 주요 인적 자원들이다.

 

안명 공주시 평생교육과장은 "마을활동가들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해 헌신하는 분들"이라며 "공주시도 아이들이 밝은 미래를 향해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연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마을활동가들에게는 교육과 힐링을 동시에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