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학생교육문화원, 11월 ‘우리 아이 그림책 놀이터’ 참여가족 모집

VR로 체험하는 명작 동화, 10월 18일부터 선착순 신청 접수

염철민

2024-10-18 08:59:28

 

 
대형 스크린 속 동화 주인공이 되어 볼까요?


[세종타임즈]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11월 가족형 VR 동화 체험 프로그램 ‘우리 아이 그림책 놀이터’의 참여 가족을 10월 18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해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6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우리 아이 그림책 놀이터’는 어린이들이 친숙한 세계 명작 동화를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11월 프로그램에서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걸리버의 모험’, ‘알라딘의 요술램프’ 등 다양한 동화를 VR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상공간에서 펼쳐지는 이 동화 체험은 아이들이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방식으로, 독서와 놀이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학생교육문화원 누리집이나 전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오광열 원장은 “어린이들이 체험형 동화 구연을 통해 책에 더 가까워지고, 가족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