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방본부 송동헌 소방장, '소방공무원 SAFE 대상' 수상

소방청장 표창과 특별승진 영예, 소방정책 홍보와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

염철민

2024-10-18 07:07:46

 

 
대전소방 송동헌 소방장, 제6회 소방공무원 SAFE대상 수상


[세종타임즈] 대전소방본부 송동헌 소방장이 소방청이 주최한 '제6회 소방공무원 SAFE 대상'을 수상하며 소방청장 표창과 1계급 특별승진의 영예를 안았다.

 

‘소방공무원 SAFE 대상’은 화재 예방과 소방행정 업무에서 뛰어난 공로를 세운 소방공무원을 발굴해 수여하는 상으로, 국민 안전 확보에 앞장선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목적으로 소방청에서 주관하고 있다.

 

송동헌 소방장은 2008년 대전소방본부 의무소방대로 군복무를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며 화재, 구조, 구급 등 각종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왔다.

 

특히 소방정책 홍보활동과 안전문화 행사 추진에서 큰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주인공이 되었다.

 

또한, 송 소방장은 소방청이 선정한 홍보 분야 직무전문가로서, 소방조직의 홍보직무 분류체계를 개발하고 미래 환경 변화에 대비한 언론공보 자원관리 방안을 마련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그는 이와 같은 공로를 통해 소방조직 내 홍보와 소통의 역할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왔다.

 

송동헌 소방장은 수상 소감에서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소방공무원 본연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송 소방장의 헌신과 노력이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대전소방본부와 소방청에 큰 영광을 안겼다.

 

대전소방본부는 앞으로도 소방공무원들의 사기를 북돋우고, 국민 안전 확보에 더욱 힘쓰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