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롬동 체육시설용지에 임시 잔디광장 조성

새롬동 체육시설 부지, 도심 속 시민 휴식공간으로 변신

이정욱 기자

2024-10-18 05:36:43

 

 
새롬동 체육시설용지 유휴지 잔디광장으로 탈바꿈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새롬동 체육시설용지 유휴지 7154㎡를 임시 잔디광장으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개방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부지는 새롬동 주민센터와 학교가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아파트 단지와 상업시설이 밀집된 지역에 자리하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공터로 방치되어 있어 도시 미관을 저해한다는 주민들의 지적이 있었다.

 

이에 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행복도시 내 체육시설용지의 장단기 활용방안을 마련했다.

 

그 첫 번째 단계로 체육시설용지의 단기 활용을 위한 잔디광장 조성사업이 이번에 완료됐다.

 

현재 새롭게 조성된 잔디광장은 약 1000여 평에 이르는 넓은 면적을 자랑하며, 목수국 등의 관목과 초화류로 꾸며져 있다.

 

또한 맨발로 걸을 수 있는 산책로와 어린이를 위한 모래놀이터도 함께 설치돼 시민들이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세종시 체육진흥과 방병웅 과장은 "체육시설 건립을 기대했던 시민들이 아쉬움을 느낄 수도 있지만, 개방 녹지 공간이 부족한 새롬동에서 잔디광장은 훌륭한 휴식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곳에서 다양한 야외 행사를 열어 지역 공동체가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새롬동 체육시설용지 내 복합체육센터 건립은 2025년 세종시 공공체육시설 중장기계획 수립 시 검토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