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서관, 전국도서관대회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수상

2년 연속 우수도서관 선정…도서관 서비스 질적 향상 공로 인정받아

강승일

2024-10-17 14:18:35

 

 
충남도서관, 2년 연속 우수도서관 선정


[세종타임즈] 충남도서관은 10월 16일 열린 제61회 전국도서관대회에서 도서관 운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충남도서관은 지난해 우수도서관 특별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년 도서관 기반 확충과 도서관 서비스의 질적 성장을 촉진하고, 국민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우수도서관을 선정한다. 우수도서관 선정은 각 지역의 추천을 받아 전문가 심사와 문화체육관광부 심의 등을 거쳐 최종 결정된다.

 

충남도서관은 △공동보존자료관 운영 △우수도서관 도지사인증제 시행 등 대표도서관으로서의 모범적인 역할을 했으며, △사서 역량 강화 교육 △사서 중심의 도서관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서관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지속 가능한 독서 생태계 조성에 중요한 기여를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경란 충남도서관장은 “이번 수상은 충남도서관이 도내 도서관과 도민들에게 제공해 온 정책적 지원과 서비스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대표도서관으로서 충남의 도서관들이 상호 협력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포용적 도서관 서비스를 펼쳐, 충남의 독서문화와 지식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표창은 충남도서관이 도서관 서비스와 독서문화 진흥에 앞장선 공로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