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놀아보자’ 프로그램 개최

유아·아동 발달 촉진 위한 체계적 놀이 프로그램 제공…아이돌보미들의 돌봄 역량 강화

이정욱 기자

2024-10-16 15:33:57

 

 
세종시 아이돌보미 대상 놀이 프로그램 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세종시 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하는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10월 15일 보람종합복지센터에서 ‘놀아보자’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와 아동의 사회성, 인지, 오감, 신체 발달을 균형 있게 촉진하기 위해 2024년에 개발된 '게임놀이를 통한 성장 마인드 톡톡'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아이돌보미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과의 놀이 활동에 있어 한계를 느꼈던 부분을 체계적인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 참여자는 “돌봄 활동 중 아이들과 놀이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을 때가 많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즐겁고 효과적으로 아이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희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아이들의 성장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즐거운 놀이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질 높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양육 부담이 있는 가정에서 만 3개월부터 12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을 통해 양육 공백을 해소하고, 아이들의 발달을 돕는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