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는 10월 17일 의정 홍보 전문성을 높이고 도민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2024년도 의정홍보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도의원 및 사무처 직원들을 대상으로 의정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공직선거법 및 SNS 홍보전략 실무를 익히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의회 303호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충남선거관리위원회 이용선 지도담당관이 공직선거법 교육을 담당했다.
이 강의는 의정 홍보 업무를 지원하는 과정에서 공직선거법 등 법규 위반을 방지하기 위한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도의원 및 사무처 직원들이 실질적인 법규 이해를 도모하는 시간이었다.
2부에서는 청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김봉덕 교수가 뉴미디어를 활용한 의정 홍보 확대를 위한 SNS 홍보전략을 소개했다.
김 교수는 SNS를 통해 의정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는 방법과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실질적인 활용 방안을 제시하며, 도의회 홍보의 방향성을 제안했다.
이번 교육에는 충남도의회 지역민원상담소 상담관들도 함께 참석했다.
도의회는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의정활동에 신속하게 반영하기 위해 도내 18개 지역민원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관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상담소 운영에 필요한 법규를 더욱 숙지할 수 있었다.
고효열 충남도의회 의회사무처장은 “의정활동의 결실을 도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홍보 활동에서 법규를 준수하고, SNS를 통해 도민들과 더욱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의정홍보 아카데미는 충남도의회가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의정활동의 투명성과 접근성을 높이는 중요한 발걸음으로 평가되고 있다. 앞으로도 충남도의회는 도민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한 의정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