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수학문화관, ‘2024 대전수학축전’ 개최

수학의 아름다움과 유용성을 체험…다양한 수학 행사 및 체험부스 운영

염철민

2024-10-16 09:32:42

 

 
대전교육정보원, ‘2024 대전수학축전’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정보원 부설 대전수학문화관은 오는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2024 대전수학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 행사는 대전의 대표적인 수학 축제로, 매년 수만 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자리 잡았다.

 

‘2024 대전수학축전’은 ‘수학, 감동을 더하다’를 주제로, 유·초·중·고 학생, 학부모, 일반 시민들이 모여 수학의 아름다움과 유용성을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수학 체험을 통해 수학적 원리를 발견하는 기쁨과 문제 해결 과정에서 느끼는 보람을 경험하며 수학에 대한 흥미와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

 

이번 축전은 10월 19일 오전 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양한 수학 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수학체험전, 수학탐구말하기대회, 수학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메인 행사인 수학체험전은 작년보다 10개 팀이 더 늘어난 총 60개 팀이 참여해, 수학 개념과 원리를 주제로 한 체험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방문객들은 자신의 흥미와 수준에 맞는 체험부스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어, 수학적 지식을 얻고 수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다.

 

이 외에도 마술 공연 등으로 꾸며진 어울림 한마당 무대와, 수학방탈출, 다양한 수학교구체험부스 등 여러 흥미로운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지역 대학과 기관들이 운영하는 체험부스에서는 다양한 수학 교구를 직접 체험하며 일상 속에서 숨겨진 수학의 원리를 발견할 수 있다.

 

대전교육정보원의 박현덕 원장은 “2024 대전수학축전은 체험객들이 수학의 원리를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며 수학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라며, “학생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상상력을 키우고, 수학의 감동을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대전수학축전은 일상 속에서 접하기 어려운 수학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수학을 더욱 친숙하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