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7급 승진자 역량강화’ 연수 실시

지방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대상… 공직 마인드 재정비와 업무능력 향상 목표

염철민

2024-10-15 09:15:25

 

 
대전시교육청전경(사진=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연수원은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7급 승진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7급 공무원으로 승진한 이들이 공직자로서의 마인드를 재정비하고,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세출·계약 업무와 기획·보고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어, 승진자들이 실제 업무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연수 과정은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세를 다지는 한편, 실무적인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과목으로 구성되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의 경리담당 등 8명의 전문가가 초빙되어, 학교 현장에서 집중적으로 살펴봐야 할 계약 업무와, 기관에서 근무할 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보고서 작성법 및 효율적인 보고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행복한 일터를 위한 조직 내 소통 기법과 공직가치에 대한 강의도 포함되어 있어, 7급 공무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전반적인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연수는 공직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승진자들이 업무에 더욱 매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대전교육연수원의 이상탁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공무원들이 공직가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자긍심을 갖고 업무에 최선을 다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교육이 공무원들의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전교육연수원은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효율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