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강화 ‘천안어린이꿈누리터’ 와 업무협약

충청남도 지역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충청남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천안어린이꿈누리터 손 맞잡다

강승일

2024-10-15 08:47:07




충남도청사전경(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천안어린이꿈누리터 간 청소년안전망 강화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상담복지센터 이순실 센터장과 천안어린이꿈누리터 조삼혁 관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함께했으며 충청남도 위기청소년 통합서비스 지원 및 연계 활성화를 위한 내용으로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충청남도 청소년안전망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위기 아동·청소년 외상지원 및 상담연계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체험활동 및 교육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연계 운영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상담·복지 활성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 활용에 상호 협조 △행사·강연·회의 등을 위한 강당 및 기타 시설물을 제공에 상호 협력 등이다.

이순실 상담복지센터장은 “충남 청소년들이 보다 다양한 문화적 경험과 심리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며 천안어린이꿈누리터와의 협력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했으며 조삼혁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관장은 “천안어린이꿈누리터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문화적·정서적 자원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이 되고자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내에서 더 많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화답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사회공동체적 책임 의식을 갖고 충청남도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