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서산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위 구성

김석곤 위원장 선임…오는 24일 김영완 후보자 인사청문회 예정

강승일

2024-10-14 14:38:07

 

 
서산의료원장 인사청문특위 김석곤 위원장·이용국 부위원장 선임


[세종타임즈] 충청남도의회 ‘충청남도 서산의료원 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10월 14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위원장에 김석곤 의원, 부위원장에 이용국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특위는 지난 제35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구성 결의안이 의결됨에 따라 총 12명의 의원이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었으며, 오는 24일 김영완 서산의료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위는 김영완 서산의료원장 후보자의 경영 능력, 업무수행 능력, 도덕성 등을 철저히 검증하여 서산의료원의 경영 개선 및 도민들에게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에 적합한 인물인지 투명하게 검토할 계획이다.

 

김석곤 위원장은 “공공의료원은 국민의 건강을 지키는 최후의 보루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문제들이 산재해 있다”며, “후보자가 공공의료원의 여러 문제를 해결할 역량을 갖추고 있는지, 공공의료에 헌신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를 철저히 검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위는 ‘충청남도의회 인사청문 조례’에 따라 인사청문회를 마친 후, 검증 결과를 담은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충남도지사에게 송부할 예정이다.

 

이번 청문회는 서산의료원의 향후 경영 및 공공의료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과정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