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유아 대상 안전체험교실 성황리 마쳐

유보통합 정책 지원, 600여 명 참가해 안전 교육 체험

이정욱 기자

2024-10-14 08:12:17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0월 14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과 어린이집 유아 및 관계자 등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함께해서 더 특별한 안전체험교실’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안전체험교실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통합하여 모든 유아가 차별 없이 질 높은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유보통합 정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세종시교육청은 유아들이 위기 상황에서 적절히 대처하고,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발달단계에 맞춘 다양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총 17개의 체험형 안전 교육 부스가 설치되어 △교통 안전 체험 △화재 대처 체험 등 위기 상황 대응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유아들의 흥미를 끌기 위해 풍선아트,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되었다.

 

이번 행사는 유아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안전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은 “이번 안전체험교실이 유아들에게 위험한 상황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소중한 기회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치원과 어린이집 영유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유의 장을 확대하여 ‘모두가 특별해지는 온 세종 유보통합교육’이 성공적으로 완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체험교실은 유보통합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된 중요한 행사로,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유아들의 안전과 교육 품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