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오는 14일부터 23일까지 ‘제10회 우리농산물 김장담그기’ 행사 참가자를 사전 모집한다. 본 행사는 내달 9일 나성동 도시상징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하는 상생의 장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김장재료를 구매하고 직접 김치를 담그는 현장 체험을 제공한다.
김장 수급체계 안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의 준비 물량은 1,100박스로, 박스당 절임배추 20㎏과 양념속 8㎏이 제공된다.
행사 가격은 박스당 12만 5,000원으로, 최근 김장재료 가격 상승에도 불구하고 ‘친청맘절임배추영농조합법인’이 가격 인상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정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2회 진행되며, 참가자는 현장에서 김치를 담그고 가져갈 수 있다.
또한,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는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사전 신청한 김장박스만 가져가는 것도 가능하며, 500상자 한정으로 입금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 신청은 세종시 누리집(www.sejong.go.kr)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600가족이 접수될 예정이다.
정래화 우리농산물유통과장은 “농산물 가격 상승에도 이번 김장담그기 행사를 통해 안정적인 김장재료 수급을 기대하며, 시민들의 김장철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