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수 충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장, 지방의회부문 환경대상 수상

환경문제 개선 및 정책 발굴 공로로 제17회 지방자치대상서 수상

강승일

2024-10-11 16:00:18

 

 
김민수 충남도의원,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대상 수상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김민수 위원장은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제17회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의회부문 환경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단체 및 개인의 공로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으로, 시대일보 주최·주관으로 진행됐다.

 

김민수 의원은 충남 지역의 다양한 환경 문제를 발굴하고 이를 정책적으로 해결하는 데 앞장서 왔다. 그는 △충남 산림병해충 청정지역 확대방안 연구모임 운영 △지방하천 구역 내 사유지 매수 계획 및 계곡수 취수지역 대책 관련 도정질문 △극한호우로 인한 특별재난 지역 지원 관련 5분 발언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민수 위원장은 "환경 문제는 도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며, 충남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직면한 시대적 과제"라며,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해 주셔서 감사하고, 도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현재 제12대 충남도의회 후반기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며, 전반기 농수산해양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 예결산특별위원회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폭넓은 정책적 기여를 해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