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16회 대전건축문화제 개최… 시민과 함께하는 건축 축제

25일부터 3일간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에서 다양한 건축 체험행사 열려

염철민

2024-10-11 07:33:16

 

 
건축의 매력 만끽, 제16회 대전건축문화제


[세종타임즈] 대전시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대전엑스포 시민광장 일원에서 ‘2024년 제16회 대전건축문화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번 건축문화제는 지역 건축인들의 최대 행사로,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도시건축연구원이 주관한다. 개막식은 25일 오후 5시 대전엑스포 시민광장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건축문화제는 ‘more, TOGETHER’를 주제로, 건축 강연과 학술포럼, 건축디자인캠프와 같은 교육 프로그램, DIY 소가구 만들기 등 시민 참여 행사, 대전시 건축상 시상식 등 다채로운 전시 행사까지 총 5개 부문, 16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건축학교’에서는 미로 탐험을 통해 공간을 경험하며 건축의 규모감을 체득하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대전의 근현대 건축물을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탐방하는 ‘대전건축 탐방’도 계획되어 있어 지역 건축문화의 역사와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친환경 목재를 활용해 실생활에 유용한 목가구를 직접 만들어 보는 ‘DIY 소가구 만들기’ 프로그램도 시민들에게 인기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축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과 건축인이 함께 건축의 의미를 되새기는 축제로 기획되었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대전건축문화제는 시민과 건축인들이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는 건축·도시 구축의 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건축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일정과 정보는 대전건축문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민참여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2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건축문화제는 시민들이 건축을 보다 친근하게 접하고, 건축의 다양한 측면을 경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