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임채성 의장, 제93회 임시회 개회 및 의정 성과 발표

이정욱 기자

2024-10-10 18:01:48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임채성 의장은 10월 10일 제93회 임시회 의정 브리핑에서 국회세종의사당 건립위원회 출범과 세종지방법원 설치 확정 소식을 40만 세종시민과 함께 적극 환영하며, 오랜 시간 힘을 모아준 시민들과 국회의원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임 의장은 "국회세종의사당 건립과 세종지방법원 설치는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나아가는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이를 통해 세종시가 국가균형발전을 이끄는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세종지방법원 설치가 시민들의 사법 편의를 개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임 의장은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임시회에서 '보통교부세 산정과 관련된 세출 효율화 항목 개정안'을 건의하며, 지방의회 의정활동에 필요한 경비를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9월 25일에는 세종공동캠퍼스 개교 기념식에 참석해 그간의 노력과 성과를 돌아보며, 세종의 미래를 위한 거점으로서 공동캠퍼스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임 의장은 연구모임과 특별위원회를 통한 전문성 강화 노력을 강조하며, "문화·예술 활성화와 자율방범대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세종시의회의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전국 의회 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점을 언급하며, 시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제93회 임시회는 10월 11일부터 23일까지 13일간 진행되며, 조례안 45건과 동의안 36건 등 총 84건의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임 의장은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두고 의정활동을 통해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