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정신건강 증진 위한 조례 연구·개정 추진"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심포지엄 참석…중독 문제 해결과 시민 건강 증진 강조

염철민

2024-10-10 15:55:39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현대사회의 가장 소중한 행복 비결”


[세종타임즈]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은 10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심포지엄'에 참석해, 시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조례 연구와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 의장은 “대전시의회는 시민의 정신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관련 조례들을 촘촘하게 연구하고, 현실에 맞는 건강증진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조 의장은 이날 심포지엄에서 현대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행복의 비결이 정신과 마음의 건강이라는 점에 공감하며, 중독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의견을 경청했다.

 

특히 중독 예방과 치료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이를 위한 의정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대전시의회는 올해 3월, 중독 예방과 치료를 목적으로 '마약류 중독 치료 지원 조례'를 발의·처리하는 등 관련 조례와 정책을 통해 시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조 의장의 발언은 정신건강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으로 평가되며, 앞으로도 대전시의회는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