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2024년 오색테마 직무연수 운영

초·중등 교원 133명 대상…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교원 역량 강화

염철민

2024-10-10 15:34:09

 

 
대전교육연수원, 2024년 오색테마 직무연수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교육연수원은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KT대전인재개발원과 대전교육연수원 분원에서 초·중등 교원 133명을 대상으로 '2024년 오색테마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와 토요일 전일제를 활용해 오후 3시간 내외로 진행되는 집합형 연수로, 교원들의 요구를 반영해 운영되며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자랑하는 연수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시작된 오색테마 직무연수는 교원들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워크숍, 현장답사, 체험실기 등으로 구성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24년 연수는 첫날 '역사 속에서 찾는 미래지향적 리더십' 특강을 시작으로 총 5가지 테마 과정을 운영한다.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클래식 향연과 뮤지컬 관람 등의 감성예술 프로그램 △동춘당 및 삼정생태공원 탐방을 포함한 역사기행 프로그램 △교사의 심리 이해와 면역력 강화법을 배우는 웰라이프 프로그램 △반려식물과 동네책방 투어를 통한 인문 공감 프로그램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숲길 걷기와 우리 농산물 활용 체험을 제공하는 생태전환 프로그램 등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탁 원장은 “오색테마 직무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인문학적 리더십과 감수성을 높이고 재충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교원의 행복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들에게 새로운 교육 현장의 활력을 불어넣고, 교육 현장에서의 효과적인 리더십 발휘를 돕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