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은 8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의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되어 공단 업무를 체험하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임 의장은 이재희 세종지사장으로부터 명예지사장 위촉장을 수여받은 뒤, 건강보험 주요 현안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고 공단 각 부서를 둘러보며 직원들과 인사를 나눴다.
임 의장은 민원실을 방문해 시민들을 직접 만나 건강보험 관련 민원과 증명서 발급 등 창구 업무를 수행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건강보험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임 의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명예지사장으로서 건강보험 제도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세종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세종지사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임 의장은 시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세종시의회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지난 8월 제91회 임시회에서 국민 건강권 보호와 건강보험 재정 누수 차단을 위한 건보공단 특사경 법안의 조속한 국회 입법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이는 광역의회 최초의 결의안으로, 세종시의회가 건강보험제도 개선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