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후반기 정책위원회 출범

도의원 6명·외부전문가 13명 포함 총 19명 위촉…정책 전문성 강화 목표

강승일

2024-10-08 09:35:57

 

 
충남도의회, 제12대 후반기 정책위원회 본격 출범


[세종타임즈] 충남도의회는 지난 7일 의회 세미나실에서 ‘후반기 정책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출범식을 가졌다.

 

제12대 후반기 정책위원회는 도의원 6명과 외부전문가 13명으로 구성되어 총 19명이 위촉되었으며, 정책 전문성을 강화하고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민간위원 수를 기존 9명에서 13명으로 확대했다.

 

또한, 사회적 대표성과 다양한 시각을 반영하기 위해 여성위원 수도 기존 4명에서 7명으로 확대했다.

 

위촉식 후 열린 첫 회의에서는 이종화 의원이 위원장으로, 윤기형 의원이 부위원장으로 선임되었다. 더불어, 정책연구 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정책위 산하에 3개의 소위원회를 편성했다.

 

제1소위원장은 이용국 의원, 제2소위원장은 신순옥 의원, 제3소위원장은 박미옥 의원이 각각 맡게 되었다.

 

홍성현 의장은 "충남도의회는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정책위원회가 도민 생활과 밀접한 현안을 다루고 지방의회의 역할과 위상을 강화하는 데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정책위원회 출범은 충남도의회의 정책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도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실질적인 정책 수립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