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578돌 한글날 기념행사 성황리 마무리

직원 대상 한글 퀴즈와 올바른 우리말 사용 장려 프로그램 진행

이정욱 기자

2024-10-08 07:56:30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은 10월 8일, 본청과 직속 기관 직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청사 2층 대강당에서 제578돌 한글날 맞이 기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직원들이 한글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되새기고, 올바른 우리말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첫 번째로 열린 ‘도전 내가 바로 한글왕’ 프로그램에서는 직원들이 한글의 역사와 맞춤법에 관한 문제를 풀며, 한글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높였다.

 

직원들은 문제를 풀면서 한글의 매력과 가치를 다시 한번 느끼고, 바른말 사용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외래어를 순화하여 표현한 ‘578돌 한글날 기념, 올바른 우리말 쓰기’ 홍보물을 배포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올바른 우리말을 사용하도록 독려하고,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적용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위정상 주무관은 “한글의 가치를 다시금 되새기고, 우리 글자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혜덕 소통담당관은 “‘훈민정음’이 1997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것은 한글의 우수성과 우리 민족의 정체성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교직원들이 우리말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한글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직원들에게 한글의 중요성을 다시금 일깨워주며, 바른말 사용의 실천을 장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