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곡동, '다함께 건강댄스' 야외 강습 실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 매주 월·수·금 저녁 진행

이정욱 기자

2024-10-07 05:54:44

 

 
반곡·집현동 주민 "다함께 건강댄스 해요"


[세종타임즈] 세종시 반곡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11월 25일까지 반곡동 재께뜰 근린공원에서 ‘반곡·집현 다함께 건강댄스’ 야외 강습을 진행한다.

 

이번 야외 강습은 2023년 반곡동 마을계획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증진하고 활력을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건강댄스는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을 신나는 음악에 맞춰 배우는 수업으로 구성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주민들이 저녁 시간을 보다 활기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공휴일을 제외한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50분 동안 진행된다.

 

사전 접수 없이 현장에 방문하는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다.

 

강습은 지난 9월 11일에 시작되었으며, 이미 10회 이상 진행된 가운데 저녁 산책을 즐기던 가족 등 매회 60명에서 70명 정도의 주민들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민들은 신나는 음악과 함께 댄스를 배우며 건강도 챙기고 이웃들과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즐기고 있다.

 

이항선 반곡동 주민자치회장은 “가을 저녁, 가족이 함께 건강하게 춤을 추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하며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독려했다.

 

임준오 반곡동장 역시 “많은 주민들이 건강댄스에 열성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마을계획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반곡동 주민자치회는 향후에도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 사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