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세종청소년센터, ‘청소년학당1446’ 성료

세종대왕 리더십 특강 및 한글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 유대 강화

이정욱 기자

2024-10-07 05:53:25

 

 
한글문화도시 프로그램‘청소년학당1446’ 성료


[세종타임즈]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는 지난 5일과 6일 이틀간 세종시 한글문화도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학당1446’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세종시에 거주하는 청소년과 그 가족 총 24명이 참여해 세종대왕의 리더십을 배우고, 한글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세종대왕 리더십 특강을 통해 역사적인 인물로서의 세종대왕의 통찰력과 지도력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글 타이포그래피 굿즈 제작과 더불어 가족이 함께 한글 나무 의자와 좌식 탁자를 직접 제작하는 특별한 활동도 진행되었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한글 창제의 원리와 그 우수성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가족 간 협력을 통해 작품을 완성했다.

 

제작된 나무 의자와 탁자는 참가자들의 작품해설과 전시를 통해 공개되었으며, 이를 통해 가족들은 공동의 성취감을 느끼고 서로 간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었다.

 

세종대왕의 정신과 업적을 기리는 이러한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교육적 의미를 전달하는 동시에 가족의 소통과 협력을 촉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한 참가 가족은 “세종대왕의 리더십과 한글에 대해 깊이 배울 수 있었고,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더 많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세종시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폭넓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