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 고3 대상 ‘대입 제시문 기반 면접 지도’ 실시

연세대·고려대 면접 준비 위한 소규모 맞춤형 지도 프로그램 운영

이정욱 기자

2024-10-04 08:46:41

 

 
세종시교육청사전경(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오는 10월 6일, 9일, 12일에 걸쳐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입 제시문 기반 면접 지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입 제시문 기반 면접 고사’는 논술과 말하기를 결합한 형태의 시험으로, 일부 수도권 대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다.

 

이 시험에서는 학생들이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말로 명확하게 전달해야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어, 논리적 사고와 말하기 능력이 중요한 요소로 평가된다.

 

이번 면접 지도는 연세대학교와 고려대학교의 2025학년도 제시문 기반 면접 고사를 준비하는 세종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되었다.

 

총 7명의 고3 학생들이 이번 지도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멘토링은 온라인 플랫폼인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세종시 진로교육원은 세종시의 진로교육 플랫폼 ‘세종우리누리’와 연계하여, 학생 개개인의 상황과 필요에 맞춘 맞춤형 면접 지도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도 내용은 △기출문제 분석 △모의 면접 실시 △지도자들의 실전 경험 공유 △면접 준비 과정에 대한 구체적 안내 등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이 실제 면접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지도는 소규모 그룹 형태로 운영된다.

 

지도자 1명이 학생 2~3명과 팀을 이루어 밀착 지도를 진행하며, 학생들은 지도자와 시간을 자유롭게 조율해 개별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지도자로 참여한 연세대학교 재학생이자 ‘세종우리누리’의 제13대 대표인 장동휘 학생은 “학창 시절, 면접을 준비하며 자료와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을 보며 안타까웠던 기억이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감회가 새롭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 고충환 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대입 면접을 경험한 선배들의 생생한 성공담과 노하우가 포함되어 있어,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진로교육원은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폭넓은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진로교육원은 이번 면접 지도를 통해 고3 학생들이 보다 자신감 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학생들이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