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 기념,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한 소통의 장… 1000명 참가해 다양한 종목에서 화합

이정욱 기자

2024-10-04 07:46:33

 

 

 
세종시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 소통의 장 열려


[세종타임즈]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을 맞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제10회 세종시 장애인생활체육대회’가 4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세종 시민운동장을 비롯해 3곳의 경기장에서 열렸으며, 선수 752명과 운영진·관계자 248명 등 총 1000명이 참가해 체육을 통해 하나 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회는 오전에 각 종목별 경기로 시작해 축하공연과 정식경기, 그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명랑경기로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종목에서 기량을 뽐내며 서로의 경기를 응원했고, 체육활동을 통해 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체육을 통한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팀을 이루어 경기를 치르며 서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체육을 통해 몸과 마음을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

 

대회의 하이라이트는 2024 파리 패럴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조정두 선수와 동메달리스트 김정남 선수가 특별 참여해 진행한 사격 체험이었다.

 

레이저건을 이용한 사격 체험은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패럴림픽 영웅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체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장애인 스포츠의 가치를 몸소 체험했다.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을 맞아 열린 이번 대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가을의 화합 축제로, 지역 사회에서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세종시 장애인체육회 창립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대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어 소통하는 장으로 자리 잡아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세종시는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지역 사회의 후원이 더해져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치러졌다.

 

오봉산 산신암 김향란 주지, NH농협은행 세종본부, 세종강남농협, 신화회계법인 유용철 대표, 대한인명구조협회 세종충남지회 등이 물품과 후원금을 전달하며 대회에 힘을 보탰다.

 

세종시 장애인체육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경계를 허물고, 누구나 스포츠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체육을 통한 지역 사회의 소통과 화합을 더욱 공고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