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유아 영양·식생활교육 뮤지컬 개최

골고루 아기돼지 삼형제 공연

염철민

2024-10-02 11:06:20

 

 
대전교육청, 유아 영양·식생활교육 뮤지컬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시교육청은 10월 2일 대전평생학습관에서 한국교육환경보호원이 주관한 ‘유아 영양·식생활교육 뮤지컬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유아들이 건강한 식습관과 바른 식사 예절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된 현장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천 중심의 교육을 통해 원아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뮤지컬 **‘골고루 아기돼지 삼형제’**는 인기 동화인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여,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이야기 속에서 영양과 식생활의 중요성을 배우게 했다.

 

공연은 유아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유아급식송과 동요, 배우들의 생동감 넘치는 율동이 어우러지며 아이들에게 즐거운 놀이문화를 선사했다.

 

이번 뮤지컬은 500여명의 원아들이 참여했으며, 아이들은 흥겨운 음악과 공연에 맞춰 웃고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올바른 식습관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공연 속에서 반복적으로 소개된 바른 식사 예절은 아이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 실제 생활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중요한 교육의 계기가 되었다.

 

대전시교육청 김희정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이번 공연은 원아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질서 있게 진행됐다”며, “아이들이 즐거운 공연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과 바른 식사 예절을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뮤지컬 공연은 단순한 오락적 요소를 넘어서, 유아들의 식생활 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의도로 기획되었다.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