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보람자율방범대, 바자회 수익금 전액 어려운 이웃에 기부

보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81만 6000원 성금 전달… 저소득층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

이정욱 기자

2024-10-02 07:53:17

 


 

 

 

 


[세종타임즈] 세종시 자율방범연합회 보람자율방범대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2일 보람자율방범대는 보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성금 81만 6,000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달 29일 보람자율방범대가 주최한 바자회에서 얻은 수익금 전액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 바자회는 보람자율방범대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며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은 한 푼도 남김없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으로 기부되어, 지역 주민들과의 연대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자리가 되었다.

 

전달된 성금은 세종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가구 및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기본적인 생활을 유지하기 힘든 가정들을 돕기 위한 구체적인 복지 사업에 소중하게 쓰일 계획이다.

 

이재연 보람자율방범대장은 기부 소감을 밝히며 “평소 지역 치안과 질서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대원들과 함께 이웃들의 마음까지 돌보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뜻깊다.

 

우리가 모은 성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보람자율방범대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보람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세종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보람자율방범대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를 표하며, 성금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한 배분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허인강 보람동장은 “보람자율방범대가 바자회를 통해 마련한 소중한 수익금을 성금으로 기부해 주신 것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 성금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변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성금 기부는 단순한 물질적 나눔을 넘어, 지역사회의 온정을 확산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보람자율방범대는 평소에도 지역 치안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힘써왔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이웃들의 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는 데 앞장섰다. 이로 인해 지역 내 연대와 협력의 분위기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람자율방범대의 선행은 지역사회의 다른 단체와 개인들에게도 나눔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으며, 이와 같은 활동이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져 지역 내 복지 향상과 사회적 연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성금 기부는 세종시민들이 서로 돕고 협력하는 지역사회의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