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민속박물관, 찾아가는 진로 체험 교육프로그램 ‘박물관에서는 뭐 하는겨?’ 운영

학예연구사 직업 탐구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이정욱 기자

2024-10-01 09:18:26

 

 

 

 

 

[세종타임즈] 세종시립민속박물관이 초등학교 5, 6학년 및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 체험 교육프로그램 ‘박물관에서는 뭐 하는겨?’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박물관과 연계된 학예연구사 직업을 소개하고, 박물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한편,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전시기획, 소장품 관리, 보존과학, 박물관교육 등 학예연구사의 주요 업무를 직접 체험하며,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지식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해당 교육은 11월까지 총 10회 운영되며, 학급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유병학 문화유산과장은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박물관 학예연구사 직업 체험 교육을 준비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나 단체는 세종시립민속박물관 누리집(www.sejong.go.kr/museum.do)에서 확인하거나, 박물관 학예연구실(☎ 044-300-8831, 8832)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